[금주의 크리에이터] 세상은 넓고 사람은 다양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뉴커런츠의 에디터 journey입니다 🙂

여러분은 언제 ‘세상은 넓고 사람은 다양하다.’라는 말을 실감하시나요? 저는 유튜브를 볼 때마다 이 말을 체감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여러분의 시야를 넓게 해줄 분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첫 번째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NEON MILK” 입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드랙 아티스트(drag artist)’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뮤지컬 ‘헤드윅’이나 ‘킹키부츠’를 보신 분들이라면 드랙 아티스트들의 모습이 조금 더 익숙할 것 같은데요. 드랙 아티스트들은 성(Gender)을 이분법적으로 나누지 않고 메이크업과 옷을 통해서 ‘드랙퀸(drag queen)’ 또는 ‘드랙킹(drag king)’이 되어 자신을 표현하는 사람들입니다.
드랙 아티스트라니 조금 생소하시죠? 드랙 아티스트와 관련된 채널을 소개하려는 저조차 아직은 드랙(drag) 문화가 조금 낯선데요.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드랙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창구가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출처 : 영화 <헤드윅>

 

오늘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인 ‘Neon Milk (네온 밀크)’도 그 창구 중의 하나입니다. 짧게 소개하자면 네온 밀크는 드랙 아티스트 나나, 밤비, 믹주, 셀레나가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네 사람 외에도 다양한 드랙 아티스트들도 영상에 출연하며 여러 가지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 : <NEON MILK> 드랙퀸 3분 메이크업 | 나나 영롱 킴 | 네온밀크

 

네온 밀크 채널은 드랙 아티스트들이 운영하는 채널인 만큼 주로 드랙 메이크업, 브이로그, 드랙 문화에 대한 Q&A 또는 토크 콘텐츠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네온 밀크의 콘텐츠들을 보고 있으면 역시 공연을 하는 아티스트들답게 끼가 정말 충만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정말 보고 있으면 다들 텐션이 저세상입니다… 이것이 공연하는 사람의 텐션일까요..?😵).

 

출처 : <NEON MILK> 드랙퀸 악플 읽기 | 나나영롱킴 | 나나TV

 

하지만 사람은 반전이 있을 때 더 매력 있게 느껴지죠? 이들의 콘텐츠는 짧게 웃고 즐길 수 있는 것들도 많지만 동시에 시청자들에게 진지한 이야기를 건네는 콘텐츠들도 많습니다. 성소수자에 대한 이야기, 반려동물의 입양 또는 임시보호에 대한 이야기, 드랙 아티스트에 대한 이야기 등 그들의 콘텐츠는 보는 시청자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드랙퀸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드랙 문화를 접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채널에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드랙 문화를 한 번 경험해보고 싶다면? 👉🏻클릭!

 

다음 소개해 드릴 유튜버들은 벌써 60만을 바라보는 커플 유튜버 단하나입니다.

 

출처 : <단하나 DANHANA> 안녕 잘지내

 

실시간 급상승에도 여러 번 올랐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커플에 대해서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두 사람은 페이스북에서 활동을 하다가 유튜브로 넘어온 인터넷 스타들 중 하나입니다. 이 커플은 400일 기념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당시에는 동성 커플이 지금처럼 흔하지 않아 사람들 사이에서 더 많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주로 커플 브이로그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데요. 10년 차 커플답게 일상 중에 잔잔하게 드러나는 두 사람의 일화는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출처 : <단하나 DANHANA> 서로 몸에 커플 타투 새겨주기

 

특히 두 사람은 타투이스트를 준비하던 ‘단’에게 ‘하나’가 (왼쪽에 있는 사람이 하나, 오른쪽이 단) 자신의 몸에 타투 연습을 하라고 허락해 주었다는 이야기로 더 유명합니다. 덕분에 하나의 타투 실력은 일취월장하였고, 지금도 하나의 몸에는 당시에 단이 망쳐놓은 타투가 가득하다고 합니다. 

타투이스트가 되기 위해서 연습하는 연인을 위해서 자신의 몸을 내어주는 사람이라니 너무 스윗하지 않나요? 팬들도 두 사람의 이야기를 보면서 달달함이 치사량이라는 주접 댓글이 가득한데요!

서로를 위해 아낌없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내어주는 두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채널에 방문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단과 하나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클릭!

 

오늘은 “다양성”을 주제로 두 가지 채널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즐겁게 보셨기를 바라면서 금주의 크리에이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에서 만나요! 안녕!

콘텐츠 공유하기

콘텐츠 공유하기

관련 추천 강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