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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기를 극복할 유튜브 채널 운영 전략과 콘텐츠 제작

당신의 유튜브 채널이 성장을 멈춘 진짜 이유

플루토니움

선생님

CLASS


'채널이 성장하려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야한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이야기를 할 정도로 유튜트 내에서 알고리즘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걸까요?

사실 알고리즘의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유튜브는 시청자들이 보는 영상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 회사입니다. 그래서 유튜브에게 중요한 것은 사람들을 계속해서 유인할 수 있는 ‘좋은 영상’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에게 "좋은 영상"은 어떤 것일까요?


유튜브에게 ‘좋은 영상’은 바로 시청자가 좋아하는 영상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는 시청자의 선호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영상을 추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사람들이 조금 더 오래 본 영상, 썸네일을 보고 클릭한 영상, 좋아요나 댓글 반응을 보인 영상 등 시청자들의 행동을 기반으로 시청자들의 데이터를 쌓으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즉,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만든다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가 더 쉬워진다는 말이죠.


*실제 강사님의 채널 운영 전략 수립 전과 수립 후의 데이터 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궁금증에 답이 될 수 있도록 이 강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진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채널 전략을 수립하고 정체기를 극복하며 쌓아온 다년간의 노하우를 모았습니다. 



◎ 세부 강의 내용

1. 크리에이터와 실무자가 함께하는 업계 유일의 강의


이 강의는 다년간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던 크리에이터의 채널 운영 전략과  실무자가 운영한 클라이언트 채널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채널 운영의 핵심을 알려주는 업계 유일의 강의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실제 실무에서의 유튜브 접근법부터 채널 기획과 장르별 또는 상황별 제작 방법까지 다루고 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물론 실무 현장에서도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2. 단일 성공 케이스가 아닌, 다양한 상황 속 검증된 결과를 제시합니다


최근  유튜브 강의들을 살펴보면 유독 개인의 성공 경험을 강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상황에서의 성공 경험은  보편적으로 적용하기도 어려운뿐더러   때로는 수강생의 상황에서 적용하기 힘든 방법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강의는 개인의 경험이 아니라 크리에이터와 실무진이 경험한 다년간의 성과, 전략 등을 통하여 얻은 인사이트와 사례를 중심으로 제작되어 수강생들의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3. 어렵고 낯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채널을 운영하는데에 꼭 필요하지만, 헷갈리거나 이해하기 어려웠을 내용들도 쉽게 풀어서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의 기능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것을 넘어 실제 사례를 통해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 중 겪는 다양한 애로 사항에 당황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내 채널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분


내 유튜브 채널을 내가명쾌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는 건 채널의 정체성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나도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채널이 시청자에게 명확하게 다가가길 바라는 것은 어렵겠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 강의에서는 “채널 전략 수립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유튜브를 운영하는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빠른 성장을 위한 방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채널 전략 수립으로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더 빠르게 해보세요!


2. 아이디어는 많지만, 콘텐츠 제작이 어려운 분 



정말 좋은 아이디어도 제대로 구현할 수 없다면 좋은 콘텐츠로 만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제작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기획안과 구성안을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전략 수립 과정”을 준비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정확히 정의되지 않았던 아이디어의 감각이나 연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기획과 장르, 상황별 여건에 맞춰 구성안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좀 더 현실성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획안과 구성안은 회사에서 실무를 하거나 혼자 하기 어려운 촬영을 진행할 때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원하는 대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꼭 그 방법을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클래스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이 강의는 실무진이 다년간 함께한 크리에이터 및 채널, 클라이언트의 채널 등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서 유튜브 채널 운영의 핵심을 알려주는 업계 유일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채널의 전략 수립부터 실제 콘텐츠 제작까지 딱딱한 이론이 아닌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는 노하우들로 가득채워놓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채널을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들을 함께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 25만명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영래기” 선생님부터 메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협업 등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권한솔& 이재원” 선생님, 그리고 1200개의 채널과 2000만명의 구독자와 함께 희노애락을 경험한 “함정훈” 선생님까지 실제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그동안 여러분이 느끼셨을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진짜 전문가의 강의를 경험하세요.

클래스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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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CHER

“실제 경험을 갖춘 진짜 전문가의 유튜브 강의는 없을까?”


이번 강의를 함께 준비한 플루토니움은 창작자가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갑니다. 2008년, FMC라 불리는 작은 커뮤니티가 생성 되었고, 'GROUP FMC'라 불리는 창작자 연합으로 변화 후 '채널 좀비왕' 이라는 이름의 크리에이터 크루가 되었습니다. 이 크루는 성장을 거듭하여 'Corporation PLUTONIUM'이라는 회사가 되었고, 작은 날개짓으로부터 차근차근 성장한 우리는 연 60억 이상의 매출을 내었습니다. 우리는 무일푼으로 시작했습니다. 말 그대로 무(無)로부터 성장했기에 주어진 조건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며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의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 여러분께 자연스레 녹아들어 창작자 생태계를 상향 평준화 시킬 것 입니다. 정말로, 그렇게 될 날이 정말로 머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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