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뉴커런츠아카데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유ㆍ무형의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사용해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에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약관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항과 같은 방식으로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 전자우편 등 가능한 수단을 동원하여 별도로 명확하게 통지하도록 하며, 회사가 개정 약관을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라는 의미를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효력발생일까지 탈퇴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지 못하며, 이런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 해지(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 이전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3 항을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1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가입을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이용 신청 시 필요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조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본 약관 제2장 제3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자 신청 가능 요건에 부적합한 경우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학원법』, 『평생교육법』,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라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을 정하고 이에 따라 이용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된 개인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 보호(신용정보 포함)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3 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성명을 비롯한 제반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계약 상 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합니다.
  6.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10.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동일한 E-MAIL 또는 연락처로 여러 ID를 등록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문자 메시지, 푸시, 팝업창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정보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서신 우편,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 톡), 푸시, 전화, 사이트 내 알림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른 필수적인 내용 또는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및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경우에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탈퇴 의사를 밝혀야 회원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 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원활한 회원관리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근 2년 이상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음으로 간주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원 자격 상실 시 제2장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의 제공)에 의거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반드시 안내 및 고지하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3 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저작권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자료의 경우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ㆍ수정하여 홍보,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에 대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서비스 내, 그리고 서비스와 연관되어 운영하는 채널에 게시물의 전체 또는 일부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장 제3조 (회원의 의무) 10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전자상거래 이용

제 1 조 (구매 신청)

  1.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회원 가입을 통해 제공한 필수 정보 제공(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휴대폰 번호)
    •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결제방법의 선택
    • 이용약관 및 강의 취소 환불 규정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 2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4장 제 1조에 따른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재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4장 제4조(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에 따른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 조 (지급 방법)

  1. 서비스에서 구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서비스에서 제공 및 구매한 적립금(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 서비스에서 업무협력 또는 제휴를 통해 허락한, 해당 기관의 상품권, 또는 포인트를 통한 결제
    •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4 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기 전 또는 배송 시작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상품 등의 가치를 소비하거나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제4장 제7조(결제 취소 및 환불접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5 조 (환급)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6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접수 기준)

  1. 결제 취소 및 환불은 회원이 홈페이지,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이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접수 규정)

  1. 강의 취소/환불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접수 시간을 기준으로 순차 처리합니다.
  2. 본인 사유에 의한 취소 및 환불 요청 시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환불됩니다.
  3. 신용카드, 핸드폰 : 메일로 환불 접수 후 3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해드리며, 해당 카드사/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처리되니 정확한 환불 일정은 해당 카드사/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5 장 기타 사항

 

제 1 조 (연결 사이트 및 피연결 사이트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되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이용자와 행하는 그 어떠한 거래 및 행위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사의 피연결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방문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각 정책을 독립적으로 검토하여야 합니다.

 

제 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에 포함되어있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 복제, 송신, 출판, 배포, 수정, 전시, 시연, 2차저작물로 생성,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품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 공급사, 강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구체적인 피해사실이 증명되지 않은 손해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2.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04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